반응형
안녕하세요,봉자씨입니다.

엑셀 숫자 마지막이 0으로 바뀌는 문제


어느 날 회사에서 누군가가 데이터의 정합성을 봐달라고 16자리의 숫자를 주게 됩니다. 그래서 숫자를 보고 데이터를 맞춰 보고 있는데 이상한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모두 마지막 자리가 "0"으로 처리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물어 봤습니다. 데이터가 이상하다 마지막 자리가 왜 모두 0으로 되어 있는 것인 가요?

하지만 그 분은 그것에 대해서 인지를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것이 왜 0으로 되어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원래 모두 0일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 그 것은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실수가 될 수 있습니다.

엑셀의 표시형식을 숫자로 두고 16자리 이상의 숫자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면 16자리 부터는 모두 0으로 처리됩니다.!!

이제 차근 차근 알아보도록 하지요. 엑셀은 여러 표시 형식이 있습니다.  일반, 숫자, 통화 등등.


이제 여기서 숫자를 잘 보겠습니다. 숫자의 경우 16자리를 복사해서 붙여 넣게 되면 마지막이 영으로 바뀌게 됩니다.


분명이 16자리를 복사해서 붙였음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자리가 0으로 바뀌게 됩니다. 숫자 형식의 경우 붙여 넣기를 하게 되면 16자리가 0으로 바뀐다는 것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혹시나 회계 쪽을 하시는 분의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카드번호를 표시형식을 숫자로 해놓고 넣게 되면 마지막 자리가 0으로 바뀝니다. 꼭 주의하세요!

이럴 경우는 텍스트 표시형식으로 넣어주세요 그럼 해결이 됩니다.
숫자를 넣기 전에 '(어퍼스트로피) 다음에 숫자
이렇게 넣어주심 자동으로 텍스트로 인식 한답니다.  오늘의 중요한 점 16자리 숫자는 마지막 자리가 0으로 바뀌니 조심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