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봉자씨입니다.

필터링 된 데이터 필터링 된 곳에 복사하기

예전에 동료가 질문을 했었죠

"대리님 혹시 필터링 된 데이터 그 옆으로 복사가 불가능 한가여? 복사하게 되면 자꾸 에러가 나요"

음….찾아보고 말씀드릴게요..

"방법이 없는거 같아요 찾아봐도 그런 방법은 없네여…" 라고 대답을 했었는데…

한참 후에 다른 누군가가 이 것에 대해서 다시 질문을 하더라구여…

아하….이런 니즈가 엄청 있구나..이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고민하다가 발견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나름의 방법을 찾았습니다. 먼저 상황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면 어떤 상황인지 이해가 가시나요?!


필터를 했고 => 품명에서 복사하고 싶은 데이터를 선택했고

=>그것을 다른 열에 복사 하려는 순간 필터 된 부분에 일부만 데이터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것을 이제 어떻게 해결 해야 하는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결국은 아래와 같이 해결이 됩니다.해결!!! 


이제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먼저, 필터링 합니다.

그리고 복사하고 싶은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복사하고 싶은 데이터의 위치로 갑니다.

이제 그곳을 선택하고 "=" 이것을 그냥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됩니다.


 


이제 거기다가 복사하고 싶었던 데이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수박"의 위치는 D6)

요렇게("="을 눌렀을 때에 맨 아랫 선택영역에 =가 들어간다면 맨 아래라인의 복사 데이터를 선택하시면되요)

 

위에 처럼 데이터가 들어갔나여? 주소가 들어 갔져? 이제는 ctrl+enter를 한번 쳐보세요

아래와 같이 데이터가 들어갈 것입니다.

 

별거 아닌데 있는 것 처럼 설명을 드렸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나서 만약에 저 데이터가 주소로 되어 있어서 복사를 하는데 문제가 생긴다면 필터를 풀고 해당 데이터 선택, 그리고 해당데이터 복사 누르고 다시 선택하여 붙여 넣기해서 값으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주소로 들어 있던 데이터가 값으로 바뀌게 되고 그렇게 되면 복사한 효과와 같게 됩니다.

간단하지만 꼭 알아두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