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봉자씨입니다.

엑셀 숨겨진 셀은 복사 안되게 하기


일을 하다가 데이터를 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 상태에서 데이터를 복사하려고 데이터를 클릭 후 드래그 해서 내렸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숨겨 놓았던 부분까지 모두 데이터가 복사가 되어 바뀌어져 있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 가요? 먼저 상황을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숨겨진 셀이 있는 곳에서 복사를 해서 붙여 넣기를 했더니 데이터가 숨겨진 부분까지 복사가 됩니다.


위에서 보면 3행 부터 13행 사이에 데이터가 숨어 있습니다.
이제 3행 부터 14행 까지를 선택하고 5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복사가 잘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숨기기를 취소를 해볼까요?


숨기기 취소를 했더니 어떤가요? 그사이에 데이터들도 모두 모두 5로 복사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하고 싶었던 것은 3, 13, 14행만 5로 복사를 하고 싶었던 것인데 그럼 어떻게 해야 할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결책 입니다. 먼저 처음과 상황은 똑같습니다.


이 상황에서 똑같이 3행 13, 14행을 선택을 합니다. 선택하고 나서 부터가 다릅니다.!!! 선택한 상황에서 F5키를 누릅니다. 이제 이 상황에서 옵션을 누르고 화면에 보이는 셀만을 클릭을 합니다.


이제 이것을 클릭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 상황에서 여러분은 붙여넣을 데이터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해봅니다. 아니면 동일한 데이터를 넣을 것이라면 데이터를 입력한 후에 ctrl+enter를 누릅니다. 그리고 나서 숨겨진 셀보기를 해서 숨겨두었던 셀이 바뀌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를 보면 바뀌지 않는 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셀만 바뀌었습니다. 여러분이 이것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에 대해서 여러분의 작업시간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입니다. 꼭 알아 두었다가 사용하세요. 별거 아닌 것들이 오히려 시간 단축에 밑 거름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