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봉자씨입니다.

 

스마트 폰을 사용하다 보면 나의 데이터를 누군가에게 나눠 써야 할 때가 있더라고요.

그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한 원리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원리

간단하게 정리하면 나의 데이터(LTE 데이터 1gb, 10gb, 무제한... 등)를 다른 사람과 같이 쓰는 것이에요. 또는 나의 데이터를 내가 가지고 있는 다른 기계와 같이 나눠 쓸 수도 있는 것이에요. 나눠 쓸 때에는 나의 와이파이 신호를 가지고 사용하게 돼요. 나의 와이파이가 켜지고 여기에 사용자가 붙어서 사용하게 되면 나의 와이파이에서 사용자와 내가 쓴 데이터가 쓰이게 되는 거예요.

다시 정리하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아요.

나의 데이터 공유하면 -> 나의 폰에 와이파이가 켜지고 -> 사용자가 나의 와이파이에 붙어서 사용하게 되고-> 그럼 나의 데이터가 사용되게 되는 겁니다.

나의 폰이 와이파이 기지국 같은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나의 폰이 와이파이가 되는 것을 

테더링 or 핫스팟 이라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핫스팟이라고 하겠습니다.

 

방법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비밀 번호를 걸어서 공유하는 방법
  2. 비밀 번호 없이 공유하는 방법

 

먼저 비밀번호를 걸어서 데이터를 공유해 보도록 할게요!

그럼 먼저 핫스팟을 켜야 이 기능이 활성화가 됩니다. 어떻게 생겼을 까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핫스팟의 아이콘 형태

 

그럼 이제 이 핫스팟을 눌러 주시면 일단 켜지는 상태가 됩니다. 저희는 켜는 것도 중요하지만 설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일단 해당 아이콘을 롱 클릭해줍니다.

잠깐요! 저는 해당 아이콘이 안 보여요!

그럼 설정->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핫스폿 및 테더링 

이렇게 이동하시면 화면이 나올 거예요!

 

이제 핫스팟을 설정화면으로 이동했을 텐데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핫스팟을 클릭하세요

 

그럼 여기서 와이파이(WIFI) 핫스팟을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핫스팟을 할 경우에 와이파이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법이 일반적이지만 USB로 테더링도 가능하고 블루투스로도 가능해요. 참고하세요^^

파란색 동그라미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이름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이름을 설정해서 나의 와이파이가 누군가에게 이 이름으로 노출이 되게 됩니다. 저의 경우는 PAssPort라고 해놨습니다. 그럼 누군가가 나의 와이파이를 찾을 때에 저 이름으로 찾으면 되는 겁니다.^^

이제 분홍색 동그라미가 보이시죠? 저 부분에서 아무것도 입력이 안되어 있다면 그냥 누구나 나의 와이파이에 붙어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에요. 하지만 비밀 번호를 입력해 두었다면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접근이 가능하고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결국 1 번 2번 즉, 비밀번호를 안 걸고 공유할 것인가, 걸고 공유할 것인가는 이 분홍색 부분을 설정하는 가에 대한 여부에 달려있답니다. 한번 설정해 보세요. 그럼 상대방의 폰에 아래와 같이 핫스팟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 초기화 하는 방법  (0) 2019.04.13
나의 데이터 공유해서 쓰기(핫스팟 테더링)  (0) 2019.04.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