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봉자씨입니다.


간단한 팁을 하나 적으려고 합니다.

엑셀에서 데이터를 숨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음….

데이터를 안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안보이게 하고 싶어요 안보이게


 

위에 있는 데이터를 안보이게 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1.색깔을 바꾼다.

2.숨긴다.

3.감춘다.엥????


1. 이건 알거 같아요!!

그냥 색을 바꾸면 데이터가 안 보인다는 거자나요?

네 맞습니다. 한번 해볼게요


데이터를 글 색을 흰색으로 바뀌니

사라져 보이죠? ㅎㅎㅎㅎㅎㅎ ^^;; 눈가리고 야옹하는 거 같네요 숨긴거죠..;

 

두번째 숨기기를 해보겠습니다.


'

이런 식으로 해서 숨기기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숨기기를 하게 되면 어떤 일이 벌어 질까요?

행이던 열이던 이런 식으로 숨기기를 해버리면

그 행/열에 있던 모든 데이터가 숨겨져 버려 진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세번째!!

마지막 감추기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게 가장 어떻게 보면 현실적일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냐면!!

일단 데이터를 선택 후에 셀서식으로 가서 사용자 지정으로 갑니다. 아래 처럼 말이죠


 

그리고 그 형식에 ;;; 이렇게 입력을 해보세요 위에 처럼 말이죠

그럼 어떤 일이 일어 날까요!!

확인을 눌러보겠습니다.


 

뿅 하고 사라집니다.

안보이게 되는 거져

하지만 셀을 클릭해보세요 데이터는 아직 들어 있습니다.

지운게 아니라 안보이게 한 것입니다.!!!

감춘거에요 감춘거..ㅎㅎㅎ;;;

 

간단하지만 꼭 알아두세요!!!^^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클릭 클릭 공감 클릭~~









 

반응형